본문 바로가기

오랜시간 편하게 집중 하기 좋은 내돈내산 의자 추천

모두나무 발행일 : 2025-05-01

식탁용 의자로 장시간 독서나 노트북을 하면 어깨가 결리고 목이 아파서 집중하기 힘들었습니다. 회사에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어 주는 의자를 사용하는데, 집에서는 편하게 의자에 앉아서 독서나 컴퓨터, 일을 하고 싶었어요.

 

몰입의 저자인 황농문 교수님도 추천하는 의자이기도 해서 큰맘 먹고 구매해 보았습니다.

 

구매시 가장 고려한 점

정말 집에서는 편하게 앉아서 독서랑 컴퓨터 그리고 필요하면 일을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장시간 앉아서 작업이 가능한 의자를 찾으려고 노력했어요.

 

  • 편안한 의자 : 목, 어깨, 허리 결림 최소화
  • 일하기 좋은 의자 : 집중하면 산만해지는 요소가 없는 거
  • 체형 맞춤 : 컨디션 따라 조정 가능한 부분이 많을 것

결국 얼마나 편안 한지, 그리고 일하는데 불편이 없는지, 내 체형에 가장 적합한 게 어떤 건지를 고려했어요.

고르고 고른 의자

좋은 의자는 그만큼 가치를 하는 건데 너무 비싼 의자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어요. 허먼밀러 좋다고 하지만, 가격 때문에 앉아 보지도 못했습니다.

 

현실적으로 20 ~ 30만 원선이 적정선이라 생각해서 이 가격대의 제품들을 찾아서 앉아 보고 정했어요.

이렇게 앉아 보고 정했는데도… 의자를 2개나 반품했습니다. 1개는 코스트코에서 브랜드 제품으로 샀고, 다른 한 개는 이케에서 샀습니다.

 

개인의 성향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밖에 없어서, 가능하면 몇 시간이라도 체험해 보고 사는 걸 추천합니다.

 

  • 구매 제품 : 오토노스 TX370
  • 구매 가격 : 315,000원(35% 할인 가격)

2번이나 실패해서 포기했다가 추천을 받고 30일 이내 반품도 가능하여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의자 조립

엄청나게 큰 박스가 와서 놀랐어요. 박스를 열어보면 바퀴랑 헤드레스트, 팔걸이, 의자 좌판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사실 매뉴얼을 안 봐도 조립하기 쉽게 분리되어 있어서 쉽게 조립 가능합니다.

 

다만, 의자 좌판이 무거워서 중심봉을 꽃을 때 힘들었어요.

추천할 수밖에 없는 이유

2주 넘게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실 1주일도 안되어 만족스러워 바로 ‘구매 확정’ 했고요. 개인적으로 오토노스 의자에서 만족하는 건 아래 3가지 정도였습니다.

1. 헤드레스트

이게 다른 의자들은 보통 위/아래로만 움직이는데, 이게 의자를 뒤로 좀 제치면  목의 각도 때문에 불편합니다. 그런데 오토노스는 헤드레스트를 위/아래뿐만 아니라 앞/위로 움직여서 제 목의 체형에  맞출 수 있어서 편하게 기댈 수 있어요.

2. 틸팅 감도

의자를 뒤로 젖히는걸 틸팅이라고 하는 거 같아요. 1단계에서 4단계까지 뒤로 젖히는 힘을 조절할 수 있어서 컨디션 세 따라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허리를 받쳐 주는 럼퍼드 위/아래 조절이 가능합니다.

3. 앉으면 의자 이동 정지

다른 의자들은 앉아서 몸을 살짝 움직이면 의자가 체중 때문에 밀려서 은근히 신경 쓰였는데, 이번에 산 의자는 앉어면 락이 걸려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집중하기도 편하고 신경이 덜 거슬려서 만족하는 기능입니다.

 

후기

집에 있는 의자가 너무 편하고 만족스럽다 보니.. 카페에 갈 일도 줄어들고 있어요. 집에서 편하게 공부나 독서를 할 수 있는데 굳이 나갈 생각도 안 듭니다.

 

의자가 편하니 장시간 컴퓨터를 하기도 좋고 독서를 하기에도 불편이 없습니다. 몸이 편하니 집중도 잘되고 몰입하기에도 좋습니다.

 

결국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만족하는 의자를 찾았습니다. 직접 앉아 보고 몇 시간이라도 사용해 봐야 몸에 맞는 의자를 찾을 수 있는 거 같아요. 제 체형으로 세팅이 가능해서 다음에도 구매 할거 같습니다.



댓글